삼성페이 버스카드 사용법

Posted by 나는부자다
2021. 4. 2. 12:43 유용한정보

스마트폰에 삼성페이만 등록해놓으면 지갑에 현금이나 신용카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문제없습니다. 휴대폰만으로 모든걸 할 수 있기 때문에 갤럭시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특히 삼성페이 버스카드는 버스나 지하철 탈때 스마트폰을 들고 찍기만하면 편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삼성페이 가능한 휴대폰

삼성페이는 갤럭시 S6 시리즈부터 사용 가능하고 엣지, 노트, 폴드 시리즈 포함해서 모든 S 시리즈는 사용 가능하지만 보급형 A, J 시리즈는 기종과 출시년도에 따라 삼성페이가 되는 기종이 있고 안되는 기종이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삼성페이-버스카드
삼성페이 버스카드

 

삼성페이 버스카드 사용법

 

 

플레이 스토어 들어가 삼성페이를 검색하면 Samsung Pay(삼성 페이) 가 보이는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 한 후 좌측 상단에 三 삼선 모양을 클릭하면 카드, 결제, 멤버십, 교통카드, 삼성리워즈, 휴대폰 결제가 보입니다. 

 

여기서 교통카드를 클릭을 하면 우측 상단에 점 세개를 눌러줍니다. 교통카드 추가를 클릭하여 캐시비 교통카드 추가를 합니다.

 

 

 

후불, 선불, 휴대전화 결제를 선택해서 정하면 되는데 가장 편리한 후불카드로 진행합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로 선택하여 사각형 안에 맞춰주면 카드가 인식되면서 똑같이 등록이 됩니다. 

 

등록이 완료되면 NFC가 켜진 상태에서 삼성페이 앱을 실행할 필요없이 지하철이나 버스를 탈때, 택시를 이용할때도 결제 단말기에 휴대폰을 태그하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삼성페이로 버스카드를 사용하기 전에 NFC기능을 ON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기본모드로 변경하면 버스카드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지금까지 대중교통을 탈 때 지갑에서 버스카드를 꺼내고 단말기에 찍었다면 이제는 들고 있는 휴대폰을 단말기에 대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스카드 기능을 처음에 한 번만 등록하시면 따로 인증을 하지 않아도 바로 삼성페이 버스카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