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전기세 감면 자주묻는질문 9가지

Posted by 나는부자다
2021. 4. 21. 13:50 유용한정보

소상공인, 소기업인들에게 공과금인 전기세는 부담이 큽니다. 정부에서 소상공인 전기세 감면해주는 지원 정책(4.07~6.30)이 있으니 잘 살펴보시고 꼭 혜택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확인해주세요.

 

 

한전사이버지점

 

소상공인 전기세 감면

QnA 9가지

 

1. 전기세 감면은 예산소진되면 종료되나요?

4월~5월, 2개월간 예산 집행실적에 따라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조기종료 혹은 연장될 수 있습니다.

 

2. 집합건물내에 공동설비에 대해서도 감면이 될까요?

공동전기요금, 부가세, 전력산업기반기금, TV수신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관리사무소에스는 소상공인별로 부과한 관리비 중에서 전기세(기본요금+전력량요금) 함계금액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소상공인 전기세 감면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한전 사이버지점(PC, 모바일)에서 별도 회원가입없이, 24시간 접수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모바일 신청시 집합건물은 신청이 불가합니다.

 

 

소상공인-전기세-감면
소상공인 전기세 감면 신청방법

 

4. 전기세 감면 신청을 늦게 했는데 소급적용이 가능한가요?

신청 접수기간 4.7(수)~6.30(수) 내에만 신청을 하시면 감면 적용 가능하며, 지연 신청으로 인해 감면받지 못한 월분이 있는 경우 소급 적용됩니다. 단, 신청기간이 지난 후에는 감면적용이 불가합니다.

 

익월에 소급하여 감면했어도 추가 감면금액이 있다면 익익월에 추가분 감액이 되고, 소급 정산 잔액이 완전 소진시까지 매월 정산 처리됩니다.

 

 

 

5. 동일 사업자번호로 사용장소가 다른 복수의 점포에 대하여 전기요금 감면신청이 가능한가요?

사업자 등록증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에 대해서만 전기요금이 일부 감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만, 전기사용계약 단위는 다르지만 층별계약/재래시장과 같은 전기사용장소의 현장 여건상 연접되어 있어 함께 사용하고 있는 경우는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1인이 다수의 점포를 운영해도, 영업제한/집합금지 대상에 부합되는 경우는 감면대상 신청할 수 있습니다.

 

 

 

6. 전기세 감면기간 중에 이사정산, 명의 변경이 발생하면 어떻게 되나요?

감면은 종료됩니다. 다만, 이전한 장소의 전기사용업종이 이전과 '동일업종'인 경우는 동일업종 확인(사업자등록증 확인)이 되면 이전장소에 이어서 전기세 감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7. 전기세 감면 중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취소되면 어떻게 되나요?

한전에서 부당감면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한후 취소처리, 감액이 완료된 사항은 익월 전기요금에서 증액됩니다.

 

 

 

8. 전기세 미납이 있어도 감면신청이 될까요?

전기요금 미납여부와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9. 한전 자체검증을 통한 자동 감면 대상자, 자제검증 정보 불일치 한 고객에 발송되는 알림톡 내용은 어떤건가요?

자동감면 대상자인 경우,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자동으로 요금감면 되며, 고객번호/고객명/주소/감면요금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전기요금-감면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알림톡
소상공인-전기세-감면신청
소상공인 전기세 감면 신청

 

 

삼성페이 버스카드 사용법

스마트폰에 삼성페이만 등록해놓으면 지갑에 현금이나 신용카드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문제없습니다. 휴대폰만으로 모든걸 할 수 있기 때문에 갤럭시 유저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특히

the-things.tistory.com

 

원광만세력 무료풀이 어플보기

원광만세력 무료풀이 어플보기 2019년 기해년, 60갑자 중 36번째에 해당하는 황금돼지해에 나에게 행운을 줄 기운은 어떤 것이 있는지 무료만세력보기 방법을 통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해

the-things.tistory.com

 

자체검증 불일치 대상자인 경우, 한전 사이버지점에 인터넷 접수하도록 안내됩니다.

소상공인 전기세 감면 관련하여 한전 고객센터 국번없이 [123], 핸드폰으로 전화할 경우 [지역+123] 을 눌러 문의하시거나 관할 한전지사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