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돈받기 앱설치 안해도돼요

Posted by 나는부자다
2019. 3. 12. 22:47 유용한정보

카카오뱅크 돈받기

카카오뱅크와 토스를 잘 이용하고 있는 회원으로써 두 앱은 송금방법은 비슷한데 돈받는방법이 차이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돈받는 사람이 카카오뱅크 앱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떤 방법으로 진행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돈받기1



1. 카카오뱅크로 이체하기

돈을 보내는 사람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카카오톡 친구에게 보내기' 또는 '계좌번호로 보내기'를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계좌번호로 보내는 것은 상대방의 계좌에 바로 입금되는 것이기 때문에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카카오톡 친구에게 보내기로 선택하여 보내면 '받는 사람의 실명'을 정확히 입력해주어야 이체가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돈받기 2



위의 이미지에서 보는 바와 같이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하지 않은 상대방에게도 돈을 보낼 수 있습니다. 

 

 

 

 

 

2. 카카오뱅크 돈받기

카카오뱅크로 간편이체가 완료되면 상대방한테 카톡이 바로 발송됩니다. 아래의 이미지처럼 받는 사람 실명/받을 금액/입금 기한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입금받을 계좌 입력하기'버튼을 눌러서 계좌번호를 입력해야 완료됩니다. 



카카오뱅크 돈받기3



카카오뱅크 돈받기 과정에서 돈받는 사람은 은행을 선택하고, 계좌번호를 입력-> 입금받기 버튼을 누르면 이체가 완료됩니다.


따로 카카오뱅크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이 입력한 은행계좌에 바로 송금이 되니 정말 간편하고 좋습니다.


카카오뱅크 돈받기



카카오뱅크로 받은 돈은 본인 명의의 계좌번호를 입력해서 받아야 합니다. 정말 간단하게 송금받을 수 있는데 아직 사용을 안해봤다면 카카오뱅크 앱 사용해보세요. 문명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보내는 사람은 수수료 면제로 카카오뱅크 이체가 가능하고, 상대방의 계좌번호를 몰라도 돈을 보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공인인증서 따윈 필요없습니다.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하라는대로 하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돈받기



카카오뱅크 송금시 계좌번호가 아닌 카카오톡 친구로 보냈을 경우에는 돈받는 상대방이 입금받기를 하지 않을 경우 24시간이 지나면 다시 내 계좌로 자동 환불됩니다.

 

 

 

 

 

친구가 돈을 받지 않고 있을때는 입금받기 하라고 독촉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입금받기 버튼을 누르라고 카톡안내가 되어도 자세히 읽지 않으면 입금된 것으로 착각하기도 하더라구요.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돈받기 과정에 대해 살펴봤으며, 이용해 도움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후불교통카드 결제일 체크카드 발급

토스 송금취소 입금 출금 간단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