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2021

Posted by 나는부자다
2021. 5. 14. 23:54 유용한정보

휴가비로 받은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어디에 써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2021년 추가 제휴된 가맹점과 함께 자주묻는질문 5가지를 정리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국민관광상품권-사용처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국민관광상품권

 

국민관광상품권 구매문의

 

 

국민관광상품권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관하는 상품권으로 수익금의 일부는 사회에 환원하고 있습니다.

 

국민관광상품권 종류

5천원권 / 1만원권 / 5만원권 / 10만원권 / 30만원권 / 50만원권 의 6종류이며 액면금액의 60% 아상 사용한 경우에는 잔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1만원인 경우는 액면금액의 80% 이상 사용한 경우 잔액을 현금으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 백화점 / 아울렛 / 할인마트 / 면세점

국민관광상품권-사용처-백화점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백화점,면세점,외식

 

  • 호텔 / 콘도 / 펜션 / 여행사

국민관광상품권-사용처-호텔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호텔,콘도,여행사

 

  • 골프장 / 스키장 / 테마파크

국민관광상품권-사용처-골프장
국민관광상품권 골프장, 테마파크

 

  • 21년 추가 가맹점 인터파크몰, 파라다이스시티

 

국민관광상품권은 인터파크 S-MONEY로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코로나19극복 국민관광상품권은 전환불가)

 

일부 사용처는상품권사용처(권종, 업체 등)는 제한될 수 있기때문에 반드시 방문 전에 상세검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19 극복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제외

 

특별발행된 관광전용국민관광상품권은 일부 업종(외식,여행사, 콘도, 호텔, 테마파크)에서 2021년 6월 30일까지 였으나 2025년 12월 31일까지 연장되었습니다.

 

쇼핑(백화점, 할인마트,아울렛, 면세점 등), 골프장, 기타 비관광사업체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유효기간은 2025년 12월 31일까지 이며, 경과 후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자주묻는질문

 

1. 국민관광상품권이 이마트에서 사용가능한데 온라인에서는 사용이 안됩니다. 온라인몰에서 사용가능한 이마트나 신세계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나요?

 

- 국민관광상품권은 오프라인 이마트 등 할인마트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온라인몰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발행처가 다르기 때문에 이마트나 신세계포인트로 전환이 불가하기 때문에 오프라인에서만 사용하셔야 합니다.

 

 

2. 국민관광상품권이 있는데 백화점 명품관도 사용 가능할까요?

 

- 백화점 및 백화점 내 명품관 매장에서도 사용가능합니다.

 

 

 

3. 휴가비로 국민관광상품권을 받았는데, 야놀자 어플에서 사용이 가능할까요?

 

- 야놀자는 국민관광상품권 제휴가맹점이 아니기 때문에 야놀자 어플에서 이용할 수 없습니다.

 

 

4. 국민관광상품권을 백화점에서 사용하려는데 이 상품권으로 결제하면 되나요?

 

- 상품권을 주고 결제하면 됩니다. 현금처럼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안내데스크 등에서 별다를 조치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5. 홈플러스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 홈플러스/홈플러스365/ 홈플러스익스프레스는 2017년 2월 가맹종료되어 사용할 수 없습니다.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 쓱페이 SSG PAY 방법

신세계상품권 현금교환은 쓱페이 SSG PAY로 5분이면 간편하게 현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상품권은 있으면 좋긴 하지만 막상 사용할 때 사용처 제약으로 자유롭게 쓰기가 어렵죠? 따라서 수수료

the-things.tistory.com

 

 

2021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사용처 현금화 총정리

2021년 문화누리카드 지원금 등 변화가 있네요,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사용처 등 다양한 혜택들을 정리했습니다. 문화누리카드 현금화 논란도 있으니 아래 내용을 확인해주세요. 문화누리카드

the-things.tistory.com

 

 

카카오페이 돈받기 송금취소 거절 사용법 4가지

카카오톡을 통한 카카오페이 돈받기 및 송금취소, 거절 사용법은 엄청 쉽고 간편하여 방법을 알면 계속 쓰게 됩니다. 아래 이미지 캡처대로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카카오

the-things.tistory.com

 

지금까지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2021에 대해서 살펴봤으며,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